추천 호스팅 서비스, stablehost

한동안 정말 많은 호스팅 서비스를 전전하며 살아 왔습니다. 그래서 이런 포스팅을 올렸습니다.

아직 일년이 되지 않았지만 그래도 제가 이사이트 JKdiary.com 을 약 10년 정도 운영하면서 제일 맘에 들고 가격도 맘에 들었던 곳이기에 소개하려고 합니다.

Stablehost.com

1. 이곳이 제일 맘에 들었던 점은 Uptime 이 거의 100% 이라는 점 입니다. 제게 제일 중요했던 것은 속도도 아니고 얼마나 uptime 을 신뢰할 수 있는가에 대한 것 이였습니다. 제 사이트에 오고 싶은데 접속이 되지 않는다면 아무런 의미가 없으니까요.

대부분의 많은 호스팅 업체들이 서비스 점검이여도 유저들에게 사전 공지도 없이 수리를 하고 있습니다. 제게 겪었던 업체들이 그랬습니다. 그래서 저는 사이트를 모니터 하기 위해서 siteuptime.com 을 통해 공짜로 사용하는 30/60분 마다 점검하는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모니터사이트에서는 서버가 다운이 되었다고 제게 이메일을 보내주는데, 정작 호스팅 업체는 아무런 말이 없습니다. 때로는 호스팅 포럼 같은곳에 공지를 올렸다고 하는데 매번 포럼을 확인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stablehost 는 몇일, 몇시에 서버 점검이 있다고 친절하게 알려 줍니다.

예전 어떤 업체는 하도 downtime 이 잦아서 제 사이트의 uptime 모니터링을 한 결과를 가지고 따졌더니, 그걸 신뢰하지 못하겠다며 발뺌을 하더군요. 뭐 아무튼 그런 업체도 있었습니다.

2. 전 개인적으로 Unlimited 라는 걸 믿지 않습니다. 그런데 많은 호스팅 업체들이 Unlimited 를 말하며 광고를 하는데요. 막상 사용하다 보면 무슨 무슨 이유로 계정이 중지되거나 경고를 받게 됩니다. 한마디로 Unlimited 가 Unlimited 인게 아님니다. 그래서 적당한 가격에 적당한 용량이 준다면 오히려 서로 믿고 신뢰할 수 있는게 아닐까 생각됩니다.

3. 그래서 저는 stablehost.com 을 약 1년 정도 사용했고, 별일 없는 한 내년에도 계속 이용하려고 합니다. 혹 미국 호스팅을 알려보시면서 이곳이 맘에 들어 가입을 하시게 된다면 아래 배너를 이용해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