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OS Leopard 와 블로그

새로운 Mac OS X Leopard 를 사서 집에 있는 오래된 G4 에 설치를 해 주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최저사양인 G4 867mhz 보다 위인 dual 1.25 여서 설치도 되었고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Firefox 를 자주 사용하지 하지 않는데 그 이유가 될 수 있는한 OS 에서 제공하는 어플을 사용하고 싶고 다음으론 Safari 보다 속도가 많이 느림니다. 독에서 튈때나 웹페이지를 보여줄 때여… 그래서 될 수 있는한 Safari 를 사용할려고 하는데 한국의  웹특성상 제가 가는 싸이월드와 티스토리(태터툴스)만은 Firefox 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새로나온 Safari3 는 싸이질이 너무 잘 됩니다. 배경음악은 기대를 하지 않았기 때문에 상관 없지만 기본적인 클릭은 잘 됩니다.

그런데 티스토리만은 해결이 되지 않네요. 이걸 위지웍이라고 하나요? 이모드는 보이지 않고 html 모드만 보이니 어쩔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생각한게 텍스트큐브로 가는 것인데 이것을 할려면 텍스트큐브로 돌아가는 서비스가 없어서 호스팅 서비스를 받아야 합니다. 테스트겸 MAMP 를 설치하고 텍스트큐브를 써보니 Safari 에서도 위지웍 모드가 제대로 보이고 글도 잘 써짐니다.

그래서 한 50불만 누가 도네이션 해주실 분 없을까요? ^^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