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Center 로 활용할 Mac Mini 를 입양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DIVX 를 볼 수 있는 방법으로 XBOX 의 XBMC 를 이용해서 영화 감상을 했습니다. 사실 큰 불편없었고 가격으로 보면 저렴하기까지 하기 때문에 MOD Chip 만 아니라면 매력적인 솔류션임에 틀림없습니다.
그런데 제 친한 동생이 맥미니를 팔려고 한다는 얘기를 듣고 바로 구입를 했습니다. Core Duo 1.66 모델로 사양은 간단하게 램 1기가, Combo Drive, 하드 60기가가 달려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셋업 과정을 설명하면
TV 가 오래된 20인치 평면 브라우관이라서 Apple DVI to Video Adapter 를 구입해서 TV 로 연결했습니다. 소리는 쉽게 구하는 Stereo cable 과 반대쪽은 RCA cable 로 TV 와 Mac Mini 를 연결했습니다.
어플리케이션 Leopard 를 설치해서 10.5.2 로 업데이트를 하고 기본적으로 필요한 동영상 플레이어로는 VLC, Perian Quicktime Plug-in (Capri Perian 이 개발을 중단하셔서 최신버젼을 다운 받으실 수 없습니다. 이말은 Quicktime 에서 자막을 감상 하실 수 없네요.. 너무 아쉽습니다.) 리모콘으로 맥미니를 컨트롤 할 수 있게 해주는 Remote Buddy 를 설치했습니다.
셋업과정에서 두가지 정도의 문제점이 보였는데 제 맥미니에는 키보드와 마우스가 달리지 않았습니다. 처음 셋업할 당시 블루투스 키보드와 마우스를 사용을 했더니 연결을 해제해도 마우스를 찾는 다는 메세지가 계속 보였습니다. 블로투스를 off 시켜도 자동으로 On 으로 되고 Input Device 가 없다는 메세지가 뜹니다.
이걸 해결하는 방법으로는 System Preference – Bluetooth – Advanced 를 누르면 – ‘Open Bluetooth Setup Assistant at startup when no input device is present’ 를 Uncheck 하시면 다시 뜨지 않습니다.
제 개인적인 경우지만 PC 에 Divx 화일이 저장되어 SMB 를 통해 공유하고 있습니다. 맥미니를 실행하면 자동으로 네트워크 드라이브가 마운트되게 Login Item 에 등록을 시켰는데 처음 부팅후에 마운트된 드라이브 윈도우가 뜨게 됩니다.
그 다음은 Remote Buddy 를 이용해서 하셔도 되고 쉽게는 Perian 플로그인을 이용한 Front Row 를 사용해서 보셔도 됩니다. Front Row 는 자기 계정의 Movie 폴더에 영상이 저장되어 있는 드라이브의 alias 가 있어야 Front Row 에서 접글을 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