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부터 인터넷을 바꾸길 원햇습니다. 저는 지금 AT&T DSL 3Mb 를 한달에 $37로 사용하고 있는데 같은 회사의 U-Verse 나 Cable 로 하는 Road Runner 의 Promotion 중인 것과 비교하면 가격은 비슷하지만 속도는 최소 2배이상을(물론 다운로드만.. 업은 형편없습니다. 1메가도 주지 않습니다) 얻을 수 있기때문에 더없이 좋아보였습니다. 그런데 이놈의 귀차니즘인지 아니면 너무나 잘 사용하고 있기때문였는지 바꾸고 싶지가 않았었습니다.
그러던 몇일전 AT&T 가 DSL 은 150GB, U-Verse 는 250GB 제한을 두었다는 이야기를 듣고 찾아보니 정말로 그렇더군요. 인터넷을 검색 통해서 찾은 이페이지에서 대로를 라면 제 집에서 가능한 인터넷 서비스는 AT&T 의 U-Verse 와 Road Runner 인데 지금 현재 (2011년 9월) Road Runner 만 제한이 없다는 것 입니다.
좀 더 자세히 보기위해 제가 한달에 얼마나 사용하는지 보고싶어서 AT&T 를 들어갔더니 웬걸요 제가 사용하는량은 한달에 평균 250GB 를 상회하는 정도였습니다. 도대체 저는 무었을 하길래 이토록 많은 양의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는건지 궁금했지만, 주말같은 날에는 어김없이 한국방송을 보는 관계로 이렇게나 많은 양을 사용하게 된것 같습니다.
아직 다행이도 extra charge 가 붙지 않았습니다만, 인터넷 종량제.. 곧 다가올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전 이사갈렴니다. Road Runner 로요. 무섭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