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Taiji 15th Anniversary 도착 그리고 앨범 번호 1

바다건너 산건너 미국땅까지 왔습니다. 오늘왔으니 약 일주일 정도 더 걸린 듯 합니다. 사실 이정도로 클줄은 몰랐는데 안에 CD 가 8장 DVD 2 장이니 충분이 이만한 사이즈가 나오겠네요.

앨범 하나씩 iTunes 에 넣어놓고 들어보니 Mastering 을 했다고 하는 예전 음반들은 전체적으로 음량이 커지면서 약간 답답하게 느껴졌전 3-5k 영역이 살아난 듯한 느낌이 듭니다. 이럴때 Graphic EQ 가 있으면 눈으로 확인 하기 쉬울텐데.. 제 귀로는 하이영역이 많이 늘어나서 예전 음반보다 좀 더 신선하게 들리는 것 같습니다. 하이가 줄면 듣는 사람이 답답하게 느껴 지거든요…

각앨범마다 들어있는 보너스 트랙과도 같은 하지만 한번도 정식으로 나오지 않았던 하여가(Hiphop Ver.-레게 버젼으로 불렀던),  Watch Out, 그리고 Remix 버젼으로 나온 네곡 ( 교실이데아, Come Back Home, 대경성 그리고 인터넷 전쟁) 덕분에 옛날 노래지만 새로운 느낌을 주는 것 같습니다.

오랜만에 들으니 감회가 새롭네요… 6집까지는 한국에서 들었던 노래라서 그런지 한국 생각도 많이나고 특히나 4집까지는 중, 고등학교 시절이니 학창시절도 함께 말이예요.

참 제 번호는 8277 입니다.

Yesasia 에서 사신분들은 결제가 되셨다면 걱정하지 마시고 기다려 보세요.. 저도 걱정을 많이 했는데 오긴 오는 군요… 근데 옥션에 값이 많이 비싼가 봅니다. 흐흫… ebay 에서 확인해보니 buy it now 가격이 460불로 올라왔네요.. 한정판 말고 일반판매도 나온다는데.. 구입하지 못하신 분들은 기다려 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돈들여서 mastering 도 했는데 더 팔아야죠.

앗 오늘 인터넷 돌아다니다. 1번찍힌 앨범세트를 봤습니다 뭐… 1번은 본인거겠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