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hone 추가 사용기

지난 글에 이어 이번에는 사용해 보면서 느꼈던 자잘한 기능들에 대해서 써볼까 합니다.

Safari
-제가 거래하는 Bank of America 를 접속해 봤습니다. 웹으로 접속을 하니 일반 web 형식이 아니라 그림없이 텍스트로 되어 있는 모바일 뱅킹으로 접속이 됩니다. 기본적인 밸런스 확인 transfer fund 가 가능하니 가끔 밸런스 정도만 확인하면 될 것 같습니다. 한국에 가면 전혀 쓸모가 없겠지요? active x 로 도배가 되어 있으니 플러그인이 따로 존재하지 않는 이상 한국에서 iPhone 통한 뱅킹은 못할 거라 생각합니다.

-기존 맥에 있는 bookmark 를 넘겨와서 좋긴한데 너무 많아서 자주 이용하는 사이트만 추려보았습니다.

-RSS 주소를 iPhone 에서 클릭을 하니 자동으로 reader.mac.com 으로 연결되어 목록을 보여주네요. 한국에 있는 블로그도 잘 보여줍니다.

-태터툴즈 답글을 남겨볼려고 했더니 Java Script 오류라면서 답글이 남겨지지 않네요. 제가 이쪽은 문외한이라 왜 그런진 잘 모르겠습니다. 아마도 Java 를 지원하지않아서 그런것일지도….

-Apple 에서 제공하는 Movie Trailers 사이트에 접속해보니 자동으로 iPhone 전용 페이지로 연결이 됩니다. 화면이 iPhone 화면에 최적화 되어 있는 듯 합니다.

Push Mail
-Yahoo 공짜로 제공할꺼라는 Push Mail 은 Yahoo.com 에서 새로운 계정을 만든뒤에 iPhone Mail account 를 Yahoo 로 만들었더니 자동으로 메일 도착알림을 알려줍니다. 기존 제가 사용하는 메일로(gmail) 시험삼아 보내봤더니 1분 이내로 도착을 알려주네요.

Touch Screen
-한국에서도 문자보내는거 잘 못하는데 영어로 문자보낼려면 말생각해야지 단어 생각해야지.. 더 보내기 힘들었습니다. 보낼사람이 있는 것도 아니고 말이예요. ㅠ.ㅠ 엄지로 하면 오타가 생기는데  검지로 하면 오타도 많이 줄고 좀 더 정확한 것 같습니다.

-해가 있는 곳에서 액정을 보니 wash out 이 덜 되는 것에 사실 좀 놀랐습니다. 예전에 사용한 전화기들은 밖에서 쓸려면 그림자를 만들어 줘야 볼 수 있었는데 말이죠.

Visual Voicemail
-예전에는 여러개 음성이 있다면 꼭 처음부터 확인을 해야 했는데요 Visual Voicemail 이라는 기능은 골라서 들을 수 있다는 것인데…. 실험해볼 전화가 없어서 못했다가 오늘에야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이메일 확인하듯이 전화번호를 누르면 메세지가 자동으로 플레이가 되는데.. 옆에 speaker 라는 아이콘을 누르면 메세지가 스피커로 나와서 귀에 대었다 떼었다 하는 불편함이 없는 것 같습니다. 한국에는 음성보다는 문자를 더 많이 활용해서 무슨 음성서비스를 중요하게 생각하나 하겠지만 이곳은 문자보다도 음성메세지를 더 선호하는 것 같습니다.

+처음이라 버그가 있을 거라 예상을 했는데 제가 겪은 것 들은 심각하기 보다는 자잘한 것 같은 버그였습니다. 발견된 문제들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충분히 고쳐질거라 생각되구요.

+오늘 저녁에는 가까운 애플스토어에 가서 case 와 액정에 붙힐 수 있는 film 를 한번 보고 오려고 합니다. iPod 하나사면 주변 악세사리가 iPod 만큼이나 나왔는데 이러다 iPhone 도 그런건 아닌지 모르겠어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