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7.2012 Wednesday iPad 발표

Ipad 3 event invite

또 한차례 폭풍을 예상하게 될 것 같은 iPad 3 초대장이 오늘 나왔습니다. 바로 위에 보이는 사진인데요. 사진에서 보이는 데로 iPhone 4 디스플레이 같은 Retina 를 예고하고 있습니다.

iPad 화면을 보다 보면 픽셀이 너무 쉽게 보여서 항상 아쉬웠는데 이번 iPad 3 는 오랫동안 돌았던 루머대로 Retina Display 가 될 것을 예고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정작 사람들을 더 궁금하게 만드는 건 Home Button 의 실종인 것입니다. 지금 Lion 의 Multi Touch 에서 보면 손가락을 오므리는 것으로 Launchpad 를 불러오고 있는데요. 예전 iOS Beta 를 기억해 보면 같은 동작으로 Home Button 기능을 대신하기도 했었습니다.

화면을 터치하던 손을 아래 홈버튼 까지 내려오는 것이 어색한 것도 사실입니다. iPhone 크기가 손바닥 크기에 들어가기에 Home Button이 유용하지만 iPad 의 경우엔 오히려 버튼을 없애고 터치로 홈을 불러오는 것이 오히려 좋다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다음 주가 되면 모든 것을 알 수 있겠습니다! 이번 주는 Canon 5D Mark III 발표도 있고. 흥미진진한 주가 될 것 같습니다.

Screen Shot 2012 02 28 at 3 34 45 PM

2 thoughts on “3.7.2012 Wednesday iPad 발표”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