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상되는 iPhone 업데이트

어제 O2 에서 iPhone 이 나온다는 발표가 있었습니다. engadget 에서 찍은 사진을 비교해 보니 몇가지 눈에 띄는 기능이 있습니다. O2에서 발표된 폰의 버젼은 1.1.1 입니다. 현재 미국버젼은 1.0.2 이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가장먼저 눈에 띄는건 다국어 지원입니다. 키보드 입력기가 제공되는데 아쉽게도 한글이 없습니다. iPod Touch 에서 외국어 키보드 처럼 아이폰에도 지원이 될 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 Home Screen 은 두번을 누르면 바로 넘어가는 기능인 것 같습니다만, 제가 iPod Touch 를 사용해 보지 못해서 정확히 어떻게 적용이 되는진 모르겠습니다. 그런데 편할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3. iPod 발표때 언급한 iPod Touch 와 iPhone 에 나올 iTunes Store

사용자 삽입 이미지

4. Setting > iPod 에서 Closed Captioning 이란 섹션도 보입니다. 자막을 볼 수 있는 걸까요? TV Out 도 있네요. 흠.. 그럼 새로운 Dock 도 나오는 걸까여?

사용자 삽입 이미지

5. EDGE Roaming on/off 예전에 해외로 iPhone 을 roaming 했다가 edge 도 되는 바람에 몇천불의 요금이 나왔다는 얘기가 있었습니다. 이제 저 버튼으로 off 를 해 놓으면 edge 기능을 끌 수가 있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