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AW 를 보다 아주 황당하기 짝이없는 그러나 대세는 터치인것을 확인한 포스트를 봤습니다. Pro Tools 이라는 음악 레코딩 업계에서는 Photoshop 정도로 널리 쓰여지는 DAW 중의 하나인데…. 각 Channel Strip 을 iPhone 을 통해서 Remote Controll 한다는 것 입니다. 어떻게 움직여지는지 Youtube 에 올라온 영상을 보시기 바랍니다.
많은 사람들이 거짓이다 라고 한다는데 그는 Pro Tools Plug-ins 개발자였고, software architecture, and Macromedia’s multimedia architectue 였다고 합니다.아직 공개가 되지 않은 이유는 내년 2월에 나올 iPhone SDK 가 공개되면 애플에게 certify 를 받아서 공식적으로 팔려고 한다고 하는데 아래 출처에 보시면 어떻게 만들었는지 대략적인 설명이 나옵니다만 컴퓨터 실력이 미천한 관계로 디테일한 부분은 생략..
가로보기가 지원이 되는 군요… 가로에서 약 8채널까지 보여지는데 개인적인 바램은 최소한 32채널은 보여줘야 쓸만하다고 생각되어 지는데…. 모니터에서 구현되는 것이 더 현실적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저 재미를 위한다면 8채널로도 충분하겠지만요. 그나저나 어떻게 응용이 될지 궁금하기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