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Verizon iPhone 출시

Screen shot 2011-01-12 at 2.25.38 PM.png

 

드디어 그날이 왔습니다. 1.11.11 정식으로 Verizon 에서 발표를 했고, 2.10 목요일 iPhone 이 출시됩니다. 많은 사람들이 LTE 버전을 기대했지만 아쉽게도 LTE 는 나오지 못했습니다. 기존 iPhone 4 을 유지하면서 CDMA 를 달고 나왔고, Mobile Hotspot 이라는 새로운 기능이 추가가 되었습니다. iPad 새모델이 나오면 구입을 고려했는데,  3G 버전을 사지 않아도 될 것같아 또다른 지름을 예고해 줍니다.  그렇게 되면 Data Plan 을 Unlimited 로 해야할 듯 합니다.

CDMA 를 달고 나온 이상 전화와 데이타를 동시에 사용할 수는 없습니다. 전화통화를 하면서 브라우징이나 이메일 확인 등등 데이타가 필요한 것은 할 수가 없는데 이것을 많은 사람들이 아쉽다고 하더군요. 불편을 느낄만큼 필요한 기능이 아니어서 개인적으론 큰 문제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평소에 궁금했던 것 중하나가 전화와 데이타를 동시에 사용할 수 없다고 해서, 데이타 사용중에 전화가 오면 어떻게 되는지에 대한 것 이였습니다. 전화가 바로 Voice Mail 로 가는 것인지 아니면 데이터를 끊고 전화가 오는 것인지요. 확인결과 데이타 사용중에 전화가 오고 데이타는 끊기더군요.  제가 예상한대로 되니 이것역시 문제 없습니다.

ATT iPhone 은 매년 6월에 발표를 했는데 앞으로 나올 Verizon 새모델과는 어떻게 될지 궁금합니다. 각각 틀린 시기 1월과 6월에 나올지 아니면 통합되어 한번에 발표를 할지는 모르겠습니다.

뭐가 되었든 전 2월 10일 지를려고 합니다. 오래된 3G 답답하기 짝이 없습니다. 뭐하나 할려고 하면 많은 인내심이 필요하네요.  그리고 전화 끊어 먹는 AT&T 와는 작별하고 싶습니다.

아직 플랜에 대해선 발표를 하지않아 궁금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전화통화는 비슷할듯한데 Mobile Hotspot 을 어떻게 Data Plan 과 할지가 관건인것 같습니다. 무료로 넣어줄지 추가로 요금을 할지 말이지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