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rizon iPhone 드디어 나올 것인가?

112509-verizon_iphone_logo.jpg

1월 11일 2011년 11am, 1/11/11 11am, CES 몇일뒤에 Verizon 에서는 무었인가를 발표한다고 했고 초대장을 돌리자 많은 곳에서 Verizon iPhone 이 출시될거라는 기사가 많은 곳에서 나오고 있습니다. 발표 하루를 앞둔 월요일 재미삼아 제 나름대로 기대를 하며 어떤 iPhone 이 나올지 궁금합니다.

일단 외형은 iPhone 4 를 벗어나진 못할 것 같습니다.

제 생각이지만 아이폰 외형은 2년 주기로 바뀌면서 디자인이 바뀌는 다음해에는 무었인가가 추가되는 형식 (3G 나오고 다음해에 성능이 개선된 3GS 가 나오듯이) 으로 될 것 같습니다. 그러면 이번에 나올 Verizon iPhone 은 작년에 출시된 iPhone 4 에선 추가되는 부분은 거의 없고 안테나 부분이 개선될 정도로만 나올 것 같습니다.

LTE

작년 12월 Verizon 에서는 LTE 를 정식으로 내놓았는데 미국 Coverage 를 보면 아직 정식으로 사용하시에는 조금 부족한 감이 있습니다. 아래 Verizon Website 에서 캡쳐한 것인데 어두운 주황색의 것이 그것인데 미국 대도시를 위주로 시작하는 것으로 아직은 시기상조라는 생각이 듭니다. 적어도 2012나 아니면 2013은 되야 지금은 3G 정도의 Coverage 가 나올것 같습니다. 하지만 제 개인적은 느낌은 iPhone 에 LTE 가 들어 간 모델은 나오지 않을 것 같습니다. 제가 전문가는 아니기에 자세한 설명은 드린 못하지만 LTE 를 지원은 내년 정도에 나올 모델이 되야 지원이 될 것 같습니다.

Screen shot 2011-01-10 at 11.38.12 AM.png

Call + Data (SVDO)
많은 사람들이 Verizon 으로 가기 싫은 이유중 하나를 전화통화 중 데이타를 사용할 수 없다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 기사를 확인해보니 SVDO 라는 것으로 발전이 되어서 지금의 ATT 3G 처럼 전화통화중에도 데이타를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아이폰의 광고에도 나왔듯이 Verizon 으로 옮겨도 가능 할 것으로 보입니다.

Unlimited Data Plan

작년 iPhone 4 가 나오면서 아쉽게도 Data Plan 을 200mb($15), 2GB($25) 로 제한을 두었습니다. 저또한 일하는 곳과 집 모두 Wireless 가 있어서 요금을 줄이는 차원에서 200mb 로 내렸는데, 다른 이야기로는 AT&T 가 트래픽을 감당하기 어려워서 Unlimited 를 없애고 위와같이 바뀌었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물론 기존 Unlimited Data Plan 은 본인이 원하면 유지할 수 있지만 새로운 유저는 그렇게 하기가 어려웠습니다. 그런데 어제 새로운 뉴스를 보니 Verizon 은 AT&T 보다 충분히 감당할 수 있으니 Unlimited 로 갈 것이다 라는 기사를 보면서 출시가되면 참 흥미로울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Verizon iPhone 이 미치는 영향?

미국에서는 하나의 통신회사, AT&T, 를 통해서만 iPhone 을 정식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Unlock 을 하면 몇가지 기능을 사용하지 못하지만 T-Mobile 로 사용할 수 있지만 말이지요. 그런데 미국 1위 업체인 Verizon 으로 나온다는 것은 그동안 안드로이드로 때문에 잠식당한 점유율을 더 끌어 올릴 수 있는 기회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미국은 한국만큼 촘촘한 수신율이 아니여서 같은 지역임에도 어느곳은 No Service 로 가기도 하는 그런 동네이기 때문에 소비자에게는 더 많은 기회를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