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에 연결된 하드 드라이브 파티션이 날라갔을때

애타는 밤이 였습니다. 지금 외장하드로 백업을 받고 다시 포맷한 후에 돌려보내중 중에 글을 남김니다. 정말 아찔했던 순간이였습니다. 지금도 그생각만하면 다시 생각해도 끔찍하군요.

어제 저녁 Bootcamp 파티션을 없앨 목적으로 Bootcamp Assistant 로 파티션을 날린다는것을 그만 같은 디스크에 있던 맥포맷된 파티션을 날렸던 것이였습니다. 그뒤로 마운트 되어 있던 하드가 사라졌고. 재부팅 했을때는 새로 하드구입하면 나오는 경고창이 나오더군요. 초기화 하세요~

검색을 해보니 이런 좋은 내용이 있습니다. 만세! Repair a Mac OS X HFS+ Partition table – [PERR0_HUNTER].com

sudo 같은 명령어만 보면 땀나는 저로서는 어려운 경험이였지만 다행히 살릴 수 있어서 얼마나 다행인지 모릅니다. 아래 설명은 링크 설명중에서 설명이 없는 부분만 알려드림니다. 큰 어려움없이 복구 하실 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pdisk 에서
first bock 은 Start 섹터, Length in blocks 은 Size in Sectors 로 넣으면 됩니다. 제 하드를 캡쳐했던 것으로 예를 들면 First block: 409640, Length in blocks: 1866465280 로 하고 partition 이름은 원래 이름을 넣어주면 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