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Voice 에 초대받았습니다.

Picture 1

얼마전 친한 동생이 Google Voice 에 초대를 받았다는 이야기를 듣고 저도 바로 신청을 했습니다. 기억에 2주가 흘러 오늘 초대 메일을 받은것 같네요.. 아직은 이 서비스가 invitation 위주라서 (처음 Gmail 처럼..) 바로가입은 불가능 하담니다.

Google Voice 가 어떤 서비스냐면 Skype 같은 서비스인데 특이한건 웹에서 상대 번호를 걸면 pc or mac 을 사용해서 전화를 거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입력했던 번호로 전화가 와서 다른곳으로 전화를 걸어 준다는 점 입니다. 이 서비스의 단점이라면 저같이 셀폰뿐이 없는 사람은 전화 사용시간을 사용해야 된다는 것이고, 장점은 집전화를 가진 사람에겐 유용할 거란 점 입니다.

미국 전화서비스는 한국과 요금부과에 대해 틀린점이 있는데, 셀폰으로는 받는전화 거는전화 모두 charge 가 됩니다. 그리고 plan 이라는게 있어서 한달에 400분 600분 이런걸 정할 수 있어서 정해진 사용시간이 넘으면 과금이 매겨집니다. 그리고 집전화는 받는 전화는 한국처럼 공짜지만 거는건 같은 지역번호는 괜찮지만 (가까운 거리는 공짜) 먼 장거리 전화는 요금이 부과됩니다. 한국과 비교를 해보면 쌀수도 있지만 어떻게 비교하면 비싼 경우도 있습니다.

Google Voice 초대를 받고 어떻게 활용을 할 수 있을지 고민을 했습니다. 그중 현실적으로 제일 좋은건 Photography 사이트인 kwonjeong.com 에 손님들을 위한 번호로 드리는 것인데 이미 명함에는 핸드폰 번호가 있어서 활용이 불가능 했습니다. 결론은 jkdiary.com 개인 블로그에 올리는 것으로 활용을 시작햇습니다만 아직은 아직 적극적인 활용은 보류중 입니다.

현재 미국내만 공짜이고 SMS 역시 미국만 가능합니다. 물론 돈을 내면 해외도 걸 수 있는데 국제전화는 계속사용해온 Skype 을 사용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유는 제 핸드폰에서 Skype to go 를 사용하면 바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Google Voice 는 웹을 거쳐야 하는 단점이 있지요) 차츰 서비스가 안정되면 한국번호도 만들 수 있고 좀 더 활용할 것이 많아지면 Google Voice 또한 Gmail 처럼 재미있는 서비스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시간이 갈 수록 웹서비스는 Google 에 의존성이 높아지는 것 같습니다.

1 thought on “Google Voice 에 초대받았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