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Calendar 이용한 iPhone 과 iCal Sync (Push 가능)

iPhone 을 사용하면서 아쉬운 것중 하나가 Mobileme 기능입니다. 1년에 100불 정도의 서비스인데 70불정도로 ebay 에서 구할 수 있지만 Mail 을 사용할 것도 아니고 제가 원하는건 iCal 과 Address Book 정도인데 70불을 내야한다면 불편함을 감수하고 케이블로 싱크하는 방법을 선택했습니다.

검색을 하던 중, 무료로 Google Calendar 와 iPhone 그리고 iCal 과의 연동을 찾게 되어서 이글을 올릴려고 합니다.
iCal + Google Calendar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만, 어플리케이션은 대부분 유료이고 Spanning Sync (일년에 $25, 평생 $65) 해서 CalDAV 라는 방법을 통해서 별도의 어플리케이션 없이 바로 iCal 과 Google Calendar 를 싱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Google Calendar + iPhone
사용자 삽입 이미지자 이제 iCal 과의 연동은 되었으니 Google Calendar 과 iPhone 과의 싱크를 해야할 차례입니다. Nuevasync 라는 곳의 서비스인데 이것은 Microsoft Exchange 를 Google 과 연결해주는 서비스 입니다.
이곳에서 가입을 하신 뒤에 자신의 Google Calendar 계정을 연결해 준뒤에, iPhone/iPod Touch 에서 Microsoft Exchange 서버를 추가하시면 됩니다.  자세한 설정 방법은 Nuevasync 페이지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설정하시면 Mobileme 없이 자동으로 스케줄이 추가되거나 변경이 되면 바로바로 업데이트가 됩니다. 하지만 단점도 있는데 iPhone 에서 한글로 입력을 하면 Google 에서는 한글이 제대로 보이지만, iCal 에서는 ??? 로 표시가 됩니다. Time Zone 을 지원하지 않아서 off 하셔야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 기억에 이문제는 Exchange 서버 문제로 알고 있습니다)
이제 남은건 Address Book 인데 어떤 서비스를 사용해도 Contact 의 사진은 제대로 싱크가 되지 않는것 같아서 그 부분은 매뉴얼로 싱크하는 방법뿐이 없는 것 같아 포기했습니다. 혹시 좋은 방법이 있으면 소개시켜 주시기 바랍니다.

2 thoughts on “Google Calendar 이용한 iPhone 과 iCal Sync (Push 가능)”

  1. goosync 사용하고 있는데 괜찮더군요.

    구글캘린더-iphone, 구글주소록-iphone 싱크는 잘 될 겁니다. 구글과 osx와의 연동은 여러가지 방법이 있으니…

    Reply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