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rageband 에서 만든 노래를 iPhone ringtone 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제인가요? Garageband 가 4.1.1 로 업데이트되면서 생긴 기능인 것 같습니다. 제목 그대로 Gargaeband 에서 만든 노래를 Share – Send Ringtone to iTunes 라는 것을 누르면 40초 아래로 만들어진 곡이 iTunes 로 넘어가서 iTunes 안 Ringtone 섹션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정보로 미루어봐서 그동안 원성이 자자했던 부분인 구입했던 곡을 Ringtone 으로 하기위해서 재구입 해야 한다던가, Ringtone 마크가 없으면 아예 사용할 수 없는 등 문제가 있었는데 Garageband 를 이용하면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마도 m4r 로 변경해서 Ringtone 으로 지정하는 방법은 계속 쓰일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사실 iLife 에서 한번도 사용해 본적이 없는게 Garageband 였습니다. 저는 편집과 믹싱을 위한 어플리케이션을 다뤘지 Garageband 같은 이런류의 작곡 어플리케이션은 만져본 적이 거의 없었습니다.

오늘 Ringtone 을 넣을 수 있다는 소식을 접하고서 처음으로 Loop 을 만져보며 간단하게 노래를 만들어 봤는데… 아~~ 정말 이거 물건인데요.. 벌써 2시간동안 이것 가지고 노는데 정신이 없습니다. 이런 재미를 모르고 살았다니.. 아마도 조만간 USB 미디 키보드라도 하나사서 만들어봐야 할 것 같습니다.

1분짜리 곡 만들어 봤는데 들어보시겠어요? 플레이버튼을 누르시면 재생됩니다.

ik15.mp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