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맥유저에게 유용한 개인 웹사이트들

한국에 맥유저에게는 한글로된 맥에 대한 정보가 영어권 웹사이트 보다는 정보가 제한적입니다. 정보가 그리 다양하지 못하지만 아래 두곳은 유용한 정보, 팁들이 많이 있습니다. 꼭 북마크하셔서 둘러보시기 바랍니다. 어쩌면 이곳에서 제 글을 보시는 분들이라면 모두 아실지도 모르겠습니다.

LeicaKorea – Mac Story
전우현이라는 의사선생님의 웹사이트 입니다. 의사 선생님이라는 타이틀 때문에 맥을 얼마나 아실까… 할 수 있지만 심도 깊이 파헤치는 리뷰가 과히 최고입니다. 유료 어플리케이션을 많이 리뷰하시고 요즘은 Leopard 숨겨지거나 알려지지 않은 기능을 알려주시고 계십니다. 알기 쉽게 설명을 해주셔서 자주 이용하며 많이 배우고 있습니다. 다른 곳과 틀리다면 주로 리뷰를 많이 하시고 좋은 어플을 지속적으로 찾아 주십니다. 더불어 Leica 카메라 좋아하시는 분들도 가시면 좋은 정보가 많이 있습니다.


Albireo’s PowerBook

이곳의 주인도 의사선생님이십니다. 윤홍선 의사 선생님은 주로 파워북…. 랩탑에 관련된 글을 많이 올려주시는데 이곳은 각종 팁이 많습니다. OS 에 걸쳐 어플리케이션까지 어떻게 하면 좀 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정보가 많이 있습니다. 전우현 선생님의 웹사이트보다는 실용적이며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한 팁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유저의 포럼이 있어 애플 랩탑을 소유하신 분들이라면 가셔서 참고할 만한 좋은 이야기가 있습니다.

개인 웹사이트는 아지만 한국 맥유저라면 꼭 알아야할 커뮤니티인 appleforum.com, Maczoo.com, 그리고 kmug.co.kr 이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