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ce

하루종일 기분이 꿀꿀했는데 이 영화덕에 더 꿀꿀해졌습니다.

저예산 영화로 알고 있었는데 검색해보니 약 150,000불(약 1억5천) 을 써서 3주간에 걸쳐 찍었다는데, 돈 수십, 수백억 들인 어느 영화보다 좋았습니다.

영화 카피로
‘How often do you find the right person?’ 이라는데…. 정작 제가 이 영화를 보면서 느낀건 사랑보다는 음악에 대한 공감과 녹음해서 떠나는 과정이 오히려 제 마음에 더 크게 다가왔습니다. 녹음실에서 보이던 SSL console,  녹음이 끝난뒤 shitty 한 스피커에서 들어봐야 한다며 차를 타고 나가는 모습… 모두들 새벽 6-7시까지 쉬지않고 달려서 다들 지쳐있는 그 모습들이 마치 MTSU 학교를 다닐때의 제 모습을 생생하게 기억나게 해줬습니다. 지금 현재 저는 전혀 다른일을 하고는 있지만 가슴한켠엔 음악에 대한 미련을 버리지 못하고 언젠가는 다시 할꺼야라며 다짐을 하지만 녹음을 하기위해 은행에 찾아가 대출을 부탁할때…. 그 상담원이 기타를 붙잡고 노래를 부르듯…. 현실은 그렇지 못하거든요…. 그래서 어쩌면 전 그 주인공이 부럽기만 합니다. 어쨋든 비행기를 타고 떠나니까요.

어쩌면 MTSU 시절 음악했던 모습이 제인생에서 음악하는 모습의 once 였던 것은 아니였을까라는 생각에 더 슬프기만 합니다.

영화 초반에 나온 Say it to me now 라는 곡으로 주인공 Glen Hansard 가 부르는 노래 입니다. 개인적으로 다른 노래보다 이 노래가 제겐 더 다가오네요….. 링크를 걸었더니 더이상 볼 수 없다는데 youtube 로 직접가는 링크는 사용이 됩니다. 이상하네요… 꼭 가셔서 감상하시기 바랍니다. 혹 링크에서 제대로 실행이 안 되시면 아래 Say it tome now 를 감상하세요. 영화에 나온 장면은 아니고 라이브로 부른 영상입니다.

4 thoughts on “Once”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