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ay 이베이 사기극

며칠전 iPhone 을 이베이에 팔려고 올려 놨습니다. 지켜보면서 내심 값이 좀 오르길 기다렸죠…. 가격이 기대보다 많이 올라갔고 종료가 되어 Invoice 를 보냈습니다.

Invoice 를 보낸지 얼마 되지 않아 이런 메일이 왔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삭제되었다는 메세지

내용이 길어서 전체 메일을 전하진 못하지만 대략의 내용은 비더에게서 허가받지 않은 행동으로 인해 제 리스팅을 삭제한다는 이야기입니다. 삭제가 되면 기록자체가 남지 않습니다. 덧붙혀서 링크는 없어지지만, Listing fee 는 돌려 줄 것이며, Relisting 은 제가 직접해야 한다고 하네요. 어쩐지… 가격이 올라갈때부터 수상했고 비더의 Feedback 이 0 인걸 알았을때 진작 취소를 했어야하는 후회를 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Bidder 에게서 온 편지

시간이 좀 지나니 구매했다고 주장하는 사람의 메일이 왔습니다. 참 구구절절하네요.. 영국에 Comic Relief Exchange Program (이건 무슨 프로그램일까요?) 으로 있는 삼촌에게 생일선물을 보낼껀데 150불을  shipping 으로 지불하겠다. Payment 을 Paypal 로 보낼테니 그쪽에서 연락받는 즉시 아래 주소로 보내달라… 이런 내용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짜 Paypal email

처음에 보고 저도 정말 페이팔인가? 하면서 봤습니다. 먼저 가장중요한건 자신의 페이팔계정을 찾아가면 돈이 왔는지 않왔는지 확인을 할 수 있으니 로그인해서 확인하는 것이 정확할 것 같습니다.

처음 보낸 사람 메일 주소부터 이상합니다. AccountantEmail.com 이랍니다. 그리고 아래 보내는 주소가 또 틀림니다. 이번엔 나이지리아입니다. 이상한건 제가 아는 동생도 이런 경우를 당했는데 그때도 보내라는 곳의 주소가 나이지리아라고 하더라구요. 도대체 왜 주소가 나이지리아 일까요? 무척 궁금합니다. 무슨 이유에서 저나라로 보내달라고 요청을 하는 건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Paypal 에서 돈을 받았다는 가까 이메일

계속 메일이 옵니다. 이번엔 Paypal 에서 Payment 을 받았다는 내용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Ebay 에서 제 리스팅을 복구했다는 가짜메일

아주 준비가 제대로네요.. 처음제가 삭제했다는 메일을 받았다는 것을 알고있다는 듯 이번엔 복구가 되었다는 보내왔습니다. database 가 잘못되서 그랬다는 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지막 메일

마지막으로 온 메일 있습니다. Payment 을 보내서 내 통장에서 빠져나갔으니 자기에게 물건을 보내라는 내용입니다.  그래도 이번 주소는 처음에 보낸 주소와 일치는 하는군요. 마지막 문장을 보면 Paypal 에서 shipping 이 되었는지 확인하기 전까지는 돈이 제게 넘어 오지 않는다고 하는데…. 말이 앞뒤가 맞지가 않습니다.

Ebay 에서 물건을 팔아 보신분은 아시겠지만 Paypal 에서는 Shipping info 에 대해서 확인을 거치지 않고 item winner 의 돈이 제게 온 뒤, 저는 그 돈을 확인한 뒤에 보내게 되어 있습니다.

딱 봐도 사기인게 눈에 들어오고,  paypal  이나 기타 결제 수단의 어카운트에서 돈이 들어 왔는지 확인을 해보시면 가장 쉽게 알 수 있지요…

화가 나는건 이놈이 아니였다면 정상적으로 옥션이 끝나서 물건을 팔 수 있었는데 이런 말도 않되는 사기때문에 리스팅 기간, 리스팅에 소비한 시간이 너무 아깝다는 겁니다. 또 올릴 수도 있지만 bidding 이 얼마나 올라갔는지… 사람들의 질문에 답도 해줘야 하구요….  너무나 뻔한 저런 거짓말때문에 약이 오름니다. 욕을 한바가지 적어서 메일을 보내고 싶은데 그 ebay ID 도 해킹을 한것일테니 괜히 잘못했다간 제 ID 도 해킹을 당할까봐 무서워 못 보내겠습니다.

Ebay 하시는 분들은 수시로 Ebay 와 Paypal 비번을 바꾸라고 하니 조심해야 겠습니다.

결국 iPhone 은 제 손에서 놀고 있군요. 이녀석과는 계속 함께해야 할 것 같습니다.

3 thoughts on “Ebay 이베이 사기극”

  1. 정말 ㅜㅜ 님덕분에 살았네요
    거의 비슷한 내용의 메일 (그림은 똑같구요 거의 형식도 똑같은)이 왔는데
    검색하다 사기 안당했어요:(
    감사합니다 🙂

    Reply
  2. 하하 이렇게 보니까 잼난다~~
    참고로 ebay랑 paypal에서는 고객한테 이메일 보낼때 Dear를 안붙인다고, 만약 붙어있으면 가짜라고 하더라고요.

    Reply
  3. 이베이, 페이팔 정말 사기꾼들 많죠..
    전 이메일로 날라오는건 뭐 거의 확인하지 않습니다..
    제가 직접 계정에 로그인해서 보이는 것만 확인을 하고 믿지요..
    이멜로 오는건 뭐 대부분 사기라고 보기 때문에.. ㅋㅋ
    그래도 그나마 다행입니다. ^^;;

    Reply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