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lock 후의 댓가 1.1.1 iPhone update

많은 iPhone 유저분들이 알고 계시겠지만 오늘 새로운 iPhone update 1.1.1 이 나왔습니다. 새롭게 추가된 기능도 많이 있는 것 같구요. 그런데 제 iPhone 은 아직 업데이트를 못하고 있습니다. 이유는 unlock 을 했기때문이지요…. AT&T 를 사용함에도 불구하고 호기심에 anySIM 을 사용해서 unlock 성공을 했습니다. 그런데 이번주 월요일에 발표된 기사에 따르면 새로운 업데이트는 unlock 이나 hacking 을 한 iPhone 에 이번 업데이트를 하게되면 사용이 불가할 꺼라는 발표가 있었습니다.

몇몇 용감한 사용자가 시도를 해서 먹통이 된 사례가 보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http://iphone.macworld.com/2007/09/bricking_my_ipod_1.php

결론은 iPhone Dev Team 에서 나올 Re-locking tool 을 기다려봐야 할 것 같습니다. virgin state 이라는 용어로 나오는 이얘기는 구입 초기 상태로 activation 이 필요한 때로 firmware 를 돌리는 것을 말합니다. 몇몇 사이트에서 말하는 것을 따라해 보긴 했지만 결과는 제 AT&T sim card 도 제대로 인식을 못하고 있습니다. (위에 나온 사진의 메세지와 같습니다.) Incorrect sim 이라는 메시지만 반복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다시 unlcok 을 해야했구요.

앞으로 re-locking 에 성공해서 업데이트에 성공하면 unlock 은 피해야 할 것 같습니다. AppTapp 이나 다른 툴을 install 한 것은 update 에 문제없는 것 같은데 한번의 호기심에 시도한 unlock 이 이렇게 큰 댓가를 요구할 줄은 몰랐습니다.

Unlock 하신 분들은 1.1.1 로 업데이트하지 말고 기다리세요. 지금으로선 기다리는것이 최상인 듯 싶습니다.

——————————————————

지난 토요일 저녁 downgrade  할 수 있다는 글을 읽고 뭔가에 홀렸는지 1.1.1 로 업데이트를 해버렸습니다. 정말 바보였습니다.

결과는…….

전화는 먹통인 iPhone 이 되었습니다. 아직까지 Baseband 를 downgrade 할 수 있는 방법은 없다고 합니다. 정말 답답하네요.

주말동안 전화없이 지내다 월요일 아침부터 Cingular 전화기를 구해서 다행이 전화는 걸고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한번의 호기심에 전화기능 잃은 iPhone 을 얻었구요. It’s just a perfect phone!!

누굴 원망하겠습니까. 하지만 업데이트로 이렇게 되었습니다. Software 로 Unlock 하신 분들은 절대! Never! Ever! 1.1.1. 로 업데이트 하지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