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hone unlocked… 그냥 T-mobile 로 있을껄.

사용자 삽입 이미지
T-mobile 이 보이는 사진 from engadget.com

오늘 아침 engadget.com RSS 를 보니 iPhone Unlocked 이 되었다고 합니다. AT&T 아니라 T-Mobile 등 GSM 을 사용하는 다른 서비스에도 갈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Visual Vocie Mail 은 아직 사용할 수 없다고 하며, EDGE 는 따로 설정을 하면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고 하네요.. 지금 AT&T 나 T-Mobile 사용하시는 분들은 재계약 없이 기계만 사서 해킹한다음 기존 SIM card 만 넣으면 되니 2년 계약에서 자유로울 수 있구요. 또한 한국을 제외한 나라는 GSM 네트워크를 사용하니 그곳에 사는 사람들은 환영할 만한 소식이구요.

소식을 듣고 T-mobile 로 갈까도 생각했지만 일단 먼저 위약금 (175불) 을 지불해야 하고 Plan중에서 1000분짜리 49.99불에 Data Plan 29.99불까지 하면 지금 사용하는 요금보다 더 많이 올라가네요. AT&T 에서는 200 개 SMS 까지 공짜로 주니.. 금액으로 따진다면 AT&T 에 돈계속 줘야 할 듯 싶습니다. 따지고 보면 AT&T 네트워크가 나쁘다 나쁘다 하는데 제경우 일하는 곳과 집에서 AT&T 가 안터지는 것도 아니고 항상 가득차있으니 별 불만은 없습니다.

이럴줄 알았으면 몇개월 기다리다 해킹해서 T-Mobile 사용할껄 그랬나요? 그랬으면 2년계약만은 피할 수 있었을 텐데 말입니다. 그래도 후회는 없다!

2 thoughts on “iPhone unlocked… 그냥 T-mobile 로 있을껄.”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