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c 은 빠르더라

회사에서 세대의 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Power Mac G4 1.25 Dual / Ram 768MB
Power Mac G5 Quad / Ram 4GB
iMac Core 2 Duo / Ram 2GB

Fianl Cut Pro 에서 사진 8장 으로 1분 20초 정도로 만들어서 Redering 을 돌려 봤습니다.

결과는 G4 가 17초, G5 가 13초, iMac 이 9초로 나오더군요. 좀 더 하드한 걸로 해 볼 수 있었지만 회사라서 간단하게 사진으로만 했습니다. 하지만 간단한 실험이라고 해도 iMac 의 속도가 이정도로 빠른 줄은 몰랐습니다. Intel 로의 이전 효과가 클줄은 짐작만 했는데 G5 Quad 보다 빠르게 나오다니… PPC 는 정말 안습이네요.

사실 30인치 모니터가 탐이나서 Mac Pro 로 갈려고 했지만 iMac 의 성능이 이정도라면 iMac 도 고려를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Mac Pro 의 확장성 때문이 아니라 iMac 의 성능이 의심스러워서 지르지 못하시는 분들은 iMac 도 workstation 급은 아니겠지만 개인이 사용하는데는 충분하다는 생각 입니다.

더구나 지금 Adobe 에서 Photoshop CS3 beta 가 나와서 테스트를 해보는데 굉장히 빠르다고 합니다. 물론 Intel Mac 에선 로제타를 사용해서 CS2를 돌리지만 CS3 가 엄청 빠르다니 정식으로 출시가 된다면 intel Mac 은 지금보다 더 많은 가능성이 있을 것 같습니다.

일단 총알 좀 더 모아서 Leopard 나오기를 기다려야 할 것 같습니다.

Leave a Comment